대기업 그만두고 '도마뱀' 팔겠다는 남편.. 응원해 줘야 할까요?

누구나 부러워하는 직장인 대기업. 그러나 이런 대기업을 그만두고 '취미를 업으로 삼고 싶다'는 남편으로 인해 고민인 한 여성의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 대기업 '월급'보다 더 버는 도마뱀 사업

여성 사연자 A씨의 남편은 취미로 파충류들을 키우고 있습니다. 남편은 손바닥 크기의 도마뱀 몇 마리로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몇 년이 지난 지금 도마뱀은 100마리도 넘고 개구리와 뱀 등도 키우고 있죠. 남편은 파충류를 교배해 새끼들을 분양도 보낸다고 하네요.

처음 이 일을 시작할 때는 소소하게 돈을 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이 수입의 규모가 꽤 커졌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기업을 다니는 남편의 월급과 A씨의 월급을 합친 것보다 많이 버는 달도 있었습니다. 이에 남편은 대기업을 그만두고 파충류 분양에 올인하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쳤죠. 그리고 파충류 사업에 뛰어들면 지금보다 훨씬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을 거라고 A씨를 설득하고 있습니다. 

 

2. 부업은 부업일 뿐

그러나 A씨의 생각은 달랐습니다. 지금 부업으로 돈을 많이 벌고 있지만 부업은 부업으로 두고, 안정적인 수입원은 있는 게 맞다는 생각이었죠. 물론 A씨 자신이 안정적인 직장을 가지고 있으면 남편을 응원해줄 수 있지만 A씨는 현재 강사 일을 하고 있어서 그렇게 안정적인 직업은 아니라고 하네요.

당장 눈앞의 수익만 보고 대기업을 그만둔다고 생각하니 아직 집 대출도 남았고 내년이나 내후년에는 자녀 계획도 있어서 선뜻 결정을 못하겠다며 고민을 토로했습니다.

 

3. 파충류 인구 늘어나고 있어 

과연 남편의 말대로 대기업을 그만두고 파충류 사업에 올인하면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을까요? 매우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반려동물로 개나 고양이를 제외한 특수동물들에 대한 선호가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파충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는 뱀이나 도마뱀 등에 대한 이미지가 좋지 않았으나 이제는 반려인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반려동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4. 도마뱀은 매일 산책 안 시켜도 돼

파충류를 반려동물로 삼을 때의 큰 장점은 개나 고양이에 비해 챙겨줘야 할 것이 적어 손이 덜 간다는 점입니다. 개의 경우 거의 매일 산책을 시키고 배변활동을 치워야 하는데요. 파충류의 경우 온도와 습도를 맞춘 사육장만 있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먹이도 도마뱀의 경우 2~3일에 한 번씩만 주고, 뱀의 경우 일주일에 한 번씩 주는 것이 정량 급여인데요. 이에 현대인들과 반려하기에 좋은 동물이죠.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 살고 있는데요. 이에 소리를 내는 개와 고양이보다는 소리를 내지 않으며 사육에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초기 비용도 거의 들지 않습니다.

 

5. 주인 알아보는 도마뱀

반려인과의 교감도 가능합니다. 물론 개처럼 주인을 따르기는 어렵지만 대형 파충류의 경우 먹이를 줄 때 반려인을 알아볼 정도로 인지능력이 뛰어나죠. 털이 날리지 않아 아이들이나 알레르기를 앓는 이들도 기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6. 네티즌 반응

사실 양서파충류 시장은 2000년대 초반만 해도 불모지에 가까웠는데요. 현재는 양서파충류를 기르는 인구가 약 10만 명 이상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의 반응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파충류 쪽 전망 좋은 거 모르시나요? 취미가 업으로 되어도 밀어줄만한 사업이라고 생각해요' '부수입이 아니라 주 수입으로 키우겠다는 거고 직장을 관두는 게 아니라 직종 변환을 하는 건데 너무 취미생활에 다 갖다 버리는 사람 취급하시네' '일단 거기가 돈 많은 판이긴 해요' 'A씨 걱정은 월급쟁이냐 자영업자냐의 문제. 모든 자영업이 월급쟁이 기준에서는 불안정한 직업이니까요'

'올해부터 파충류 키우기 시작하며 느낀 게 우리나라에 파충류 키우는 사람 진짜 많다는 거예요' '남편이 한 달 월급만큼 벌 정도면 어느 정도 자리 잡았다는 거예요. 노하우 있고 단골 확보했고 커뮤니티 홍보도 했다는 거죠. 커뮤니티, 유튜브, 블로그 관리하며 샵 차리면 망하지 않을 것 같네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